“위안부 강제연행 증거 없다”…日, 유엔에 제출_미스터 잭 베팅 앱을 다운로드하세요_krvip

“위안부 강제연행 증거 없다”…日, 유엔에 제출_루이 발레스터 카지노 도착_krvip

<앵커 멘트>

일본 정부가 군위안부 강제 연행 증거가 없다는 입장을 UN에 전달했습니다.

각종 증언이나 일본내 학계 의견과도 배치되는 것이어서 논란이 예상됩니다.

도쿄 박재우 특파원입니다.

[연관 기사]☞ [뉴스9] 정부 “위안부 동원 강제성은 역사적 사실” 반박

<리포트>

일본 오키나와의 마을에 아직도 남아있는 옛 위안소 건물입니다.

끌려왔던 한국인 여성 3명이 극적으로 미군에 구출된 곳입니다.

이처럼 태평양전쟁 당시 일본군이 주둔했던 아시아 곳곳에는 군위안부 강제 동원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인터뷰> 구보(일본 역사학회 회장) : "일본 군의 관여 아래 위안부 강제동원 사실이 존재하는 것은 여러 자료와 증언으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아베 정부는 위안부 강제 연행을 부인해 왔는데, 이런 입장을 최근 유엔 기구에도 제출했습니다.

아베 정부는 다음달 15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릴 UN여성차별철폐위원회에 보낸 답변서에서 일본은 물론 미국과 한국에서 수집된 자료와 증언을 전면 조사한 결과, 군과 관헌에 의한 위안부 강제 연행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해 한일 합의를 통해 위안부에 대한 군의 관여와 일본 정부의 포괄적 책임은 인정했지만, 강제 연행이라는 결정적 치부만큼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으로 보입니다.

일본 정부는 또, 이 답변서에서 군 위안부 문제를 교과서에 반영할 의사가 없고, 중국 등 아시아여성기금의 혜택을 받지 못한 나라의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보상할 의향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박재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