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비서관급 이상 투기 의심 거래 없어…행정관급도 조속 발표”_엘론 머스크는 하루에 얼마를 벌나요_krvip

靑 “비서관급 이상 투기 의심 거래 없어…행정관급도 조속 발표”_포커를 하다 죽음을 맞이하다_krvip

청와대는 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1차로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고위직 본인과 배우자 및 직계가족 368명의 토지거래 내역을 전수조사한 결과 부동산 투기로 의심할 만한 거래는 아예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은 오늘(11일) 브리핑에서 "(3기 신도시) 인접지역에 주택을 구입한 거래 내역이 2건 있으나, 모두 사업지구 외 정상 거래였다"며 "실제 거주하는 아파트이며 재산등록도 돼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행정관 이하 전 직원과 배우자, 직계가족 3,714명의 토지거래 내역도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조속히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나온 주택 구입 거래 내역 2건을 두고 "주택 부속 토지가 있어 조사한 것"이라며 "해당 사례는 조사대상 지역과 인접한 시가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조사 방식에 대해선 "(당사자들의) 동의서를 받아 토지거래 전산망에 주민등록번호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대조했다"며 "조사 대상에는 문 대통령과 문 대통령의 가족도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조사 기준과 범위 등은 오늘 함께 발표된 국토교통부 및 LH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정부합동조사단(합조단)의 조사 기준과 동일하게 적용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신도시 6곳과 대규모 택지 2곳 등 총 8곳에서 신도시·택지 지정 5년 전인 2013년 12월 이후의 거래한 내역이 있었는지를 조사한 것입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익명이나 차명으로 한 거래도 조사 대상에 포함됐는가'라는 물음에 "현실적으로 그것을 알 수 있겠는가"라며 한계가 있었음을 내비쳤습니다.

정부 합동조사단의 조사 기준에 따라 처남을 비롯한 배우자의 직계가족 등은 이번 청와대 자체조사 대상에선 빠졌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