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지킬 힘…첨단 무기 조속 전력화”_카지노 테마로 장식된 캐빈_krvip

“평화 지킬 힘…첨단 무기 조속 전력화”_킴브로가 포커 직원을 살해했다_krvip

<앵커 멘트>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 개막식에서 평화를 지키기 위한 힘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북한 위협에서 국민들을 지키기 위해 첨단 무기체계를 조속히 전력화해 독자적인 방산 역량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문재인 대통령이 국산 최첨단 전투기들 앞에서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평화를 지키고 만들어내기 위한 힘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강하고 독자적인 항공우주산업과 방위산업의 역량 확보가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북한의 안보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지켜낼 수 있는 우수한 성능의 첨단무기체계를 조속히 전력화해야 합니다."

킬 체인과 미사일 방어체계, 대량 응징 보복 등 한국형 3축 체계를 구축하고, 책임 국방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한 방위 산업 경쟁력 강화가 시급하다며 우리 방위 산업이 수출 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방위산업의 경쟁력 강화는 더 많은 일자리로 이어질 것이고 방위산업이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전하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방위 산업 관계자들이 상호 소통하면서 공정한 경쟁이 보장되도록 방산 생태계를 혁신하고, 혁신기업들이 국방사업에 진입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방산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수출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고 에어쇼 참가 공군 조종사들에게 대통령 시계를 선물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