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운영위, 대통령실 예산 대부분 보류…‘경호처 시행령’ 설전에 파행_레스토랑 매니저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국회 운영위, 대통령실 예산 대부분 보류…‘경호처 시행령’ 설전에 파행_새로운 온라인 빙고_krvip

국회 운영위원회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원회가 대통령실 예산을 심사했지만, 여야 이견 끝에 대부분 보류한 채 회의를 새로 열어 재차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여야는 어제(17일) 오후 국회 운영위 예결소위를 열고 대통령실, 대통령경호처, 인권위원회 관련 예산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인권위 예산은 여야 합의로 통과됐지만, 대통령실 특수활동비나 용산 이전 관리 예산 등은 여야 견해차가 커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민주당은 대통령실 이전 관리 예산안 중 시설관리 및 개선사업 예산 29억 6천만 원, 국가사이버안전관리센터 구축 예산 20억 원 등의 삭감을 주장하고 있고, 국민의힘은 원안대로 통과하기를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통령실 특수활동비를 두고도 국민의힘은 82억 5,100만 원으로 책정된 원안 통과를 주장한 반면, 민주당은 50억 원 안팎까지 삭감을 주장하며 견해차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대통령실 관람수송차량 임차료(1억 원)와 직원 경조사비(2,500만 원) 등 일부 예산 삭감엔 여야가 의견 일치를 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통령 경호처 예산안 심사 과정에선 민주당 양경숙 의원이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시행령 개정안에 대해 문제를 지적했고, 국민의힘 의원들이 안건과 무관한 발언이라며 항의하면서 회의가 파행을 빚기도 했습니다.

이후 국민의힘 의원들은 회의장에 들어오지 않았고, 야당 의원들만 참여한 채 차수 변경 후 오늘(18일) 새벽까지 심사를 이어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