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이동제한 모두 해제…“발생지 인근 이상 없어”_온라인 카지노 뉴스_krvip

구제역 이동제한 모두 해제…“발생지 인근 이상 없어”_라파파라나 포커클럽_krvip

올 겨울 구제역 발생으로 내려졌던 이동제한 조치가 오늘 0시를 기해 모두 해제됐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경기 안성과 충북 충주의 구제역 발병지 3㎞ 이내 '보호지역'에 사육 중인 가축을 검사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달 14일과 15일에 구제역 발생지 3㎞ 이내 보호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이동제한 조치가 해제된 바 있습니다. 오늘 보호지역 내 이동제한도 풀림으로써 올 겨울 구제역에 따른 이동제한 지역은 더는 없게 됐습니다.

농식품부는 구제역 위기단계도 '경계'에서 '주의'로 한 단계 내렸습니다. 다만 다음 달 말까지 구제역ㆍ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 기간에는 '주의' 단계를 유지한 채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비상체계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농식품부는 오늘(25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백신접종 항체 양성률 검사를 하고, 다음 달부터는 백신접종이 미흡한 농가를 대상으로 방역실습 교육을 펼칠 계획입니다.

농식품부는 이번 방역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분석해 '구제역 방역 개선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