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돌풍 트럼프의 숨은 남자는?_내기 계좌_krvip

美 돌풍 트럼프의 숨은 남자는?_덕션 포커 플로_krvip


▲ 도널드 트펌프의 아이스버킷챌린저 영상[유튜브 동영상 캡처]


뉴미디어담당관 '아이스버킷' 도전 기획부터 15초짜리 인스타그램 영상 제작

'도널드 트럼프 캠프의 '소셜 미디어 가이'를 주목하라'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1일(현지날짜) 미 대선 공화당 경선 주자인 부동산 재벌 트럼프가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배경에는 그의 소셜 미디어 참모인 저스틴 매코니의 역할이 있다고 보도했다.

29세의 매코니는 트럼프 캠프의 뉴미디어 담당관이다. 2009년 뉴욕의 '스쿨 오브 비주얼 아츠'를 졸업한 뒤 2009년 트럼프 소유의 미스 유니버스·미스 유에스에이 선발대회, 트럼프 리얼리티TV쇼 '어프렌티스' 등에 실무진으로 참여하면서 트럼프와 인연을 맺었다.

트럼프가 2011년 대선 공화당 경선 기간 트위터를 개설해 30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한 데 이어 이번 경선에서 430만명을 돌파한 데는 매코니의 공이 컸다는 분석이다.

도널드 트펌프


댄 파이터 전 백악관 선임고문은 최근 트위터에 "트럼프가 공화당 후보 중 누구보다 인터넷에 뛰어나다"며 "그것이 그가 이기고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했다.

특히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열풍이 불던 지난해 여름 그가 머뭇거리던 트럼프를 이 이벤트에 도전하도록 권유해 그의 이미지가 급상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스 유니버스와 유에스에이 출신 여성 2명이 양쪽에서 트럼프의 머리에 물을 쏟아붓는 1분 정도의 영상은 '트럼프의 머리가 가발이 아니다"라는 머리기사를 장식하며 유튜브에서 13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 [유튜브 영상] Donald Trump ALS Ice Bucket Challenge

트럼프의 대권 도전 여부를 놓고 말이 많던 지난 4월에는 매코니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라'라는 영상을 공개하며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 [유튜브 영상] Donald J. Trump- Make America Great Again

공화당 정치 컨설턴트인 프랭크 룬츠는 불법 이민자와 이민자 문제를 내버려두는 정치인들을 비판하며 미국은 다시 위대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 영상이 "주제와 접근이 완벽한 최고의 정치광고"라고 평가했다.

매코니가 최근 가장 공 들이고 있는 것은 트럼프의 15초짜리 인스타그램 영상이다.

공화당 대선 주자인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의 모친인 바버라 부시 여사가 "젭이 대선에 나가면 안 된다. 우리는 이미 2명의 '부시들'로 충분하다'"고 말했던 것을 편집한 영상이 대표적. 한 여성이 연설 중인 젭 부시 전 주지사 뒤에서 누워 잠자고 있는 영상 등은 반향이 컸다.

트럼프 캠프에서 정치자문역을 했던 샌 넌버그는 "매코니가 소셜미디어 세계에서 '트럼프의 귀' 역할을 하며, 시대를 앞서 있다"며 "그는 언제나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 [폴리티코 기사 원문] Meet the man who makes Donald Trump go vi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