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BBK 주가 조작 사건 피해자 고발건 수사 착수_카지노 로얄 토렌트의 제임스 본드_krvip

검찰, BBK 주가 조작 사건 피해자 고발건 수사 착수_오늘 플라멩고 게임에서 누가 이길까_krvip

BBK 주가조작 사건의 피해자가 이명박 전 대통령 등을 고발한 사건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옵셔널캐피탈 장 모 대표가 이 전 대통령과 김재수 전 로스앤젤레스총영사 등을 직권남용 혐의로 지난 13일 고발한 사건을 첨단범죄수사1부에 배당했다.

장 대표는 이 전 대통령 등이 지난 2011년 김경준 전 BBK 투자자문 대표를 압박하는 바람에 옵셔널캐피탈 측이 김 전 대표에게서 받아야 할 돈을 회수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장 대표는 고발장을 통해 옵셔널캐피탈이 김 전 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에 대해 승소 판결을 눈앞에 두고 있던 시점에, 역시 투자금 회수를 위해 김 전 대표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 중이던 주식회사 다스 측이 먼저 140억 원을 받아갔다고 주장했다.

장 대표는 다스가 먼저 140억 원을 회수해가는 과정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직무상 권한을 이용해 다스의 소송 등 관련 절차를 지휘하거나 도왔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주식회사 다스의 최대주주는 이 전 대통령의 맏형인 이상은 회장이다.

검찰은 고발 내용을 검토한 뒤 관련자들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조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