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수도에 미사일 퍼부은 러, 겨울 앞두고 불안 조성 의도”_베토 카레로 호텔 근처_krvip

“전력·수도에 미사일 퍼부은 러, 겨울 앞두고 불안 조성 의도”_온라인 카지노 미국_krvip

현지시각 10일 감행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미사일 공습은 겨울을 앞두고 전력과 상수도 등을 파괴해 시민들에게 공포감을 확산시키려는 것이라는 분석이 현지에서 제기됐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이날 발사된 미사일이 발전소와 전력망, 상수도 시설 등을 노렸다면서 이는 최근 러시아에서 공공연하게 논의돼온 전략 중 하나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크렘린궁은 수년 동안 우크라이나의 전력망을 연구해왔고 천연가스 공급량 등을 조절해 우크라이나 정치에 영향을 끼치려 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이번 공습으로 인프라 시설 11곳이 타격을 받았다고 데니스 슈미갈 우크라이나 총리는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습니다.

특히 서부 르비우, 중부 폴타바, 북부 수미, 동북부 하르키우 등 4개 지역이 정전됐으며 하르키우에서는 트롤리버스와 트램 운행도 중단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번 공습의 주요 피해 지역 중 한 곳인 크리비리흐의 고위 관계자는 “러시아가 (전장에서) 패배를 하면서 후방에 공포감을 불러일으키려고 민간 인프라 시설을 공습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현지 전문가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전력망이나 난방 시스템을 완전히 망가뜨리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고 뉴욕타임스는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