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면 침공 임박…러 군 일부, 우크라 동부 진입”_영화 아침의왕 빙고를 볼 수 있는 곳_krvip

美 “전면 침공 임박…러 군 일부, 우크라 동부 진입”_포커 조합의 예_krvip

미국은 현지시각 23일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 준비를 마쳤으며, 침공이 임박했다고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미 국방부 고위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에게 15만명 이상의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접한 러시아, 벨라루스 접경지대에 배치돼 있다고 추산하며, 이들은 명령만 받으면 전면적으로 침공할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이들 부대의 약 80%는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5∼50㎞ 내에 배치된 채로 진격 태세를 갖췄다고 덧붙였습니다.

존 커비 국방부 대변인은 별도 브리핑에서 "추가적인 러시아 군대가 (친러 분리주의 지역인)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과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으로 진입하고 있다"며 일부 러시아군의 돈바스 지역 이동 및 병력 증강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그동안 유럽연합이나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회원국의 일부 고위인사들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분쟁지역으로 진입했다고 밝혀왔었지만, 미국 정부는 이날 오전까지만 해도 "확인된 게 없다"며 신중한 입장이었습니다.

커비 대변인은 그러나 우크라이나 동부 분쟁지역에 진입한 러시아군의 규모나 이들의 전투력 등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언급하기를 거부했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 역시 브리핑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물러날 어떤 징후도 보지 못하고 있다면서, 러시아의 전면적인 침공 가능성은 여전히 임박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