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장관 “北 미사일 격추 준비돼 있다”_베트 카시아스 두 술_krvip

美 국방장관 “北 미사일 격추 준비돼 있다”_텍사스 포커 손_krvip

<앵커 멘트>

북한의 미사일이 미국이나 동맹국의 영토로 향할 경우 격추할 준비가 돼있다고 미국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워싱턴을 방문한 김관진 국가안보실장은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사드의 흔들림 없는 추진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김환주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카터 미국 국방장관은 북한의 핵무기와 탄도 미사일 능력은 미국에 심각한 위협이라고 규정했습니다.

북한이 도발해올 경우 격추할 준비가 돼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카터(美 국방장관) : "미국으로 미사일이 발사되거나 동맹국에 피해가 예상될 경우 격추시킬 것입니다."

카터 장관은 이를 위해 미사일 방어체계의 규모와 형태를 개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주한미군은 언제든 북한의 도발에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카터(美 국방장관) : "한반도와 우방국, 미국의 국익을 지킬 준비가 돼 있습니다. 국방부의 역할은 북한보다 늘 한걸음 앞서 있는 것입니다."

차기 미국 행정부의 안보관련 고위직 내정자들을 만나기 위해 워싱턴에 온 김관진 국가안보실장도 북한 핵무기와 탄도 미사일 개발에 대한 한미공조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김 실장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의 한국배치와 관련해 방어용의 자위적 조치인만큼 흔들림 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환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