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文대통령, 過 빼고 功 늘어놔…알맹이 없어”_카이오 브라즈 포커_krvip

국민의당 “文대통령, 過 빼고 功 늘어놔…알맹이 없어”_베타가 말한다_krvip

국민의당은 취임 100일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과(過)는 빼고 공(功)만 늘어놨다"고 비판했다.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17일(오늘) 논평을 내고 "국민주권시대 주인공이 진정 국민인지, 아니면 대통령 자신인지 묻고 싶다"며 이 같이 밝혔다.

손 대변인은 "추가 증세도 없고, 복지는 늘고, 부동산은 잡히고, 한반도에 전쟁은 없을 것이라는 청사진 제시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어떻게'가 빠진 청사진은 국민 신뢰를 받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문 대통령은 대북문제, 한미FTA 등 핵심 질문에 대해 구체적 답변을 피하고 알맹이 없는 답변을 이어갔고, 인사문제와 부동산정책 등에서는 국민이 느끼는 심각성과 동떨어진 답변을 통해 안일한 현실인식 수준을 여실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특히, "국민을 혼란에 빠뜨린 신고리 5·6호기 문제, 한반도에 전쟁이 없도록 할 구체적 방안, 코리아패싱이 현실화되는 상황, 포퓰리즘 정책에 대한 후속조치 등 핵심 사항은 비껴갔다"고 꼬집었다.

손 대변인은 "광복절 경축사에서도, 100일 기념 기자간담회에서도 국회와의 소통은 없었다"면서 "국민 목소리를 듣겠다던 문 대통령의 초심은 결국 지지자들의 목소리만 새겨듣겠다는 것에 불과한 것 같아 안타깝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