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문화로 행복한 삶 구현에 주력할 것”_빌라 올림피아 카지노는 어디에 있나요_krvip

국립고궁박물관 “문화로 행복한 삶 구현에 주력할 것”_농업적인_krvip

국립고궁박물관이 올해 왕실문화 콘텐츠 구성과 보존관리 고도화, 국민 체감형 왕실문화 향유 서비스 제공, 왕실문화 정보 교류와 협력확대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고궁박물관은 ‘왕실문화 향유기반 확대로 ’문화로 행복한 삶‘ 구현’을 비전으로 하는 올해 중점추진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전시로는 모란 관련 유물을 통해 조선 왕실에서 모란이 갖는 의미를 조명하는 특별전(7∼10월), 경복궁 학술 발굴 30주년을 기념해 경복궁 발굴현장 안내 프로그램과 연계한 특별전(12월∼2022년 2월), 한국-벨기에 수교 120주년을 맞아 벨기에 왕립예술역사박물관 소장 한국문화재 교류전시(9∼10월)를 진행합니다.

방역 기능을 겸비한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전시안내 로봇해설사 3대를 도입해 관람객에게 비대면 전시해설과 신기술 체험 기회도 제공합니다. 올해 2분기까지 로봇해설사 제작 및 콘텐츠 개발을 완료하고, 3분기에 시범운영과 보완 작업을 거쳐 4분기에 정상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왕실문화도감’에 수록된 박물관관 내 소장품 460여 점의 삽화 원본을 누리집(gogung.go.kr)에 공개해 교육, 홍보, 상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종로구 소재 소규모 사립박물관과 미술관을 대상으로 수장고와 전시실 환경을 상시점검하고, 문화재 보존관리 방안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