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혹한 공격”… 英런던테러에 세계 정상 한목소리 규탄_장난감 카지노를 만드는 방법_krvip

“잔혹한 공격”… 英런던테러에 세계 정상 한목소리 규탄_쿠리티바의 빙고 마커_krvip

세계 정상들이 3일 영국 런던 도심에서 발생한 차량·흉기 테러를 한목소리로 규탄하며 반테러 연대를 강조했다.

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와 한 전화통화에서 런던 브리지와 버러 마켓에서 발생한 두 테러를 "잔혹한 공격"이라고 칭하며 미국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경찰과 응급요원의 영웅적인 대응에 찬사를 보낸다"며 "미국 정부는 이런 극악무도한 공격에 책임 있는 이들을 조사하고, 법의 심판을 받게 하는데 전적인 지지를 보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런던 브리지에서 발생한 첫 테러를 보고받자마자 "영국과 런던을 도울 방법이 무엇이든 간에 우리는 거기에 있을 것이라는 글을 트위터에 올린 바 있다.

미국 국무부도 "무고한 민간인을 대상으로 한 비겁한 공격"이라고 비판하며 "미국은 영국이 요청하면 어떠한 지원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4일 성명에서 희생자들을 추도하고 유족들을 위로한 뒤 "우리는 대테러 싸움에서 영국 편에 굳건히 함께할 것"이라고 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새로운 비극 앞에서 프랑스는 더욱더 영국의 편에 설 것"이라며 "내 마음은 희생자들과 그들이 사랑하는 이들에 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대통령은 "오늘 밤 런던으로부터 끔찍한 소식을 전해 들었다"며 "우리는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도날트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또 다른 비겁한 테러공격 이후에 내 마음과 생각은 런던에 있다"면서 "EU는 테러와의 전쟁에서 영국 옆을 지킬 것"이라고 다짐했다.

장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은 성명에서 "이번 테러공격을 감행한 비겁한 사람들이 테러를 이겨내는 우리의 능력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연민, 우리의 민주주의를 훼손하지는 못할 것"이라면서 "얼마 전 맨체스터 시민들처럼 런던 시민들도 테러에 굴복하지 않고 맞설 것"이라고 말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조전에서 "이 범죄의 잔인함과 파렴치함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한다"면서 "(이번 테러에 대한) 공통의 대응은 전 세계 테러 세력과의 투쟁에서 공조를 강화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확신한다"고 가세했다.

말콤 턴불 호주 총리는 "런던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테러공격에 직면해 기도와 굳건한 연대가 항상 영국인들과 함께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달 22일 영국 맨체스터 공연장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당시 현장에서 공연한 미국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도 이날 트위터에 "런던을 위해 기도하자"는 글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