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문가 “北, 몇 주 내 ICBM 도발 확실” 전망_슬롯과 버스 란 무엇입니까_krvip

美 전문가 “北, 몇 주 내 ICBM 도발 확실” 전망_비트코인 ​​온라인 포커 사이트_krvip

북한이 5년 만에 처음으로 일본 상공을 통과하는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을 쏘면서 도발 수위를 끌어올린 가운데 조만간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 발사할 것이란 미 전문가 전망이 나왔습니다. 올해 안에 7차 핵실험도 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미 싱크탱크 '불량국가 프로젝트'의 해리 카지아니스 대표는 현지시각 4일 국내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북한이 앞으로 몇 주 이내에 ICBM을 시험 발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카지아니스 대표는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완전히 초점을 맞추고 있고, 대북 제재에 대해 (미국이) 유엔에서 러시아와 중국으로부터 어떠한 지지도 얻지 못할 것이란 걸 북한이 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미국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만큼, 자신들을 응징할 실질적 능력이 없다는 걸 북한이 안다"고도 평가했습니다.

그는 또 "북한은 12월 중순까지는 확실히 핵실험을 할 것"이라며 "1천% 확신한다"고 자신 있게 전망했습니다.

한미 당국도 북한이 핵실험 준비를 마치고 정치적 결정만 남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평양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