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상원, ‘코미 메모·백악관 녹취록’ 제출 공식 요청_카지노 카멜로드레모_krvip

美 상원, ‘코미 메모·백악관 녹취록’ 제출 공식 요청_포커 로얄_krvip

미국 상원 법제사법위원회는 17일(현지시간) 연방수사국(FBI)과 백악관에 러시아 대선 개입 의혹 조사와 관련된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의 메모와 백악관의 모든 녹취 기록을 각각 제출하라고 요청했다

척 그래슬리 법사위원장(공화·아이오와)과 공화당 간사인 다이앤 파인스타인(캘리포니아) 의원, 린지 그레이엄(공화·사우스 캐롤라이나), 셸던 화이트하우스(민주·로드아일랜드) 의원은 이날 이 같은 요구를 담은 공식 요청서를 앤드루 매케이브 FBI 국장대행과 도널드 맥건 백악관 공식 변호사에 각각 보냈다고 밝혔다.

법사위원들은 FBI에 보낸 요청서를 통해 러시아 대선 개입 수사,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개인 이메일 서버 관련 수사 과정에서 코미가 트럼프 대통령,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제프 세션스 법무부 장관, 로레타 린치 전 법무부 장관 등과 나눈 대화를 담은 메모를 빠짐없이 모두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뉴욕타임스(NYT) 보도를 거론하면서 "이는 코미가 전직이든 현직이든 정부 관계자들과 나눈 논란거리가 될 대화 내용을 메모로 남겼을 수 있다는 점을 뜻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백악관에 보낸 요청서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러시아의 내통 혐의,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이메일 내용에 대한 FBI 수사와 관련된 모든 기록물과 녹취록을 넘겨달라고 요구했다.

여기에는 모든 음성녹음, 녹취록, 수기, 요약본, 메모 등이 포함된다고 이들은 설명했다.


앞서 코미 전 국장 측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 수사를 중단하라고 자신에게 직접 압력을 넣었다는 메모가 존재한다는 주장을 NYT에 흘려 파문을 키웠다.

트럼프 대통령 역시 코미 전 국장과 나눈 대화를 녹음한 '테이프' 등 대화 기록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직접 시사하며 코미 전 국장을 압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