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법무부, 대형은행 8곳 북한연계 거래대금 압류 시도_산타카타리나 베토카레로 월드파크_krvip

美법무부, 대형은행 8곳 북한연계 거래대금 압류 시도_베토 감자 쿠리티바_krvip

미국 법무부가 세계 대형은행 8곳으로부터 북한 관련 단체와 연계된 거래대금 수백만 달러 압류를 시도하려는 계획이 드러났다고 블룸버그통신이 6일 보도했다.

해당 은행은 뱅크오브아메리카, 뱅크오브뉴욕멜런, 시티그룹, 도이체방크, HSBC홀딩스, JP모건체이스, 스탠다드차타드, 웰스파고 등이다.

블룸버그는 이날 공개된 법원 자료를 토대로 8개 은행이 2009년부터 북한 관련 단체를 대신해 총 7억 달러(약 8천100억 원) 이상의 거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들 은행은 미국 정부의 대북 제재 규정을 위반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미국 검찰은 지난 5월 은행들을 대상으로 14일간 북한과 연계된 4개 기업으로부터 들어오는 송금을 허용하지만, 이들 기업으로 나가는 송금은 허용하지 않도록 하는 압수영장을 발부받았다.

이번 조치는 지난 4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로 긴장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이 북한 측의 국제 금융 시스템 접근을 막으려 지속적으로 시도해왔음을 보여준다고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8개 은행과 미국 법무부는 아직 이번 조치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