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군의관 추가 파견 요청하면 가용범위 내 지원”_디지털 뱅킹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방부 “군의관 추가 파견 요청하면 가용범위 내 지원”_캄피나스에서 포커를 치다_krvip

국방부는 전공의 집단행동과 관련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서 군의관 추가 파견을 요청하면 가용범위 내에서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오늘(11일) 정례 언론브리핑에서 ‘군의관 추가 파견 여력이 있느냐’는 질문에 “중대본에서 상황 전개에 따라 추가 (파견) 요청이 있으면 군도 가용 여건하에서 진료 지원 여건을 갖출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국방부는 중대본 요청에 따라 오늘부터 군의관 20명을 국공립병원 등에 4주간 파견했습니다.

군의관들은 서울대병원 등 수도권 병원은 물론, 울산대병원 등 지방병원에도 파견됐습니다.

전 대변인은 군 의료체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범위에서 군의관을 파견했다며 “군의관은 현재 2천400여명이 있는데 이 중 20명을 파견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 대변인은 “군 의료기관 내 의료 인력을 재배치하고 근무 시간 조정 등을 실시해서 군 병원을 찾는 장병과 민간인에게도 계속 최선을 다해 진료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군에 남아 있는 군의관, 간호장교들이 여러 어려움이 있을 텐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한 지원을 국방부 차원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