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추가 구매 계획 없어”_카지노 파티 맞춤형 컵_krvip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추가 구매 계획 없어”_포커 테이블에서 행동하는 방법_krvip

영국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추가 주문할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6일(현지시간) 가디언에 따르면 영국 보건부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추가 주문을 하지 않았으며, 이는 영국 영국 백신 접종 및 면역 공동위원회(JCVI)가 부스터샷에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권고한 데 따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JCVI 대변인은 "지난해 여름 부스터샷 관련 시험에서 영국에선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바이러스 벡터 기반 백신입니다.

이와 관련, 영국 브리스톨대 애덤 핀 교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부스터샷에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진 이유에는 혈전 문제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핀 교수는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모두에게 새로운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JCVI의 앤서니 하른던 부위원장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효과가 좋으면서도 mRNA 백신과 달리 보관, 운송 문제가 없어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이 있다"며 "다만 JCVI는 영국 상황에서 선택하는 데 권고를 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