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타벅스 인종차별 논란…‘주문없이 앉은’ 흑인 체포_넬싱요 카지노_krvip

美 스타벅스 인종차별 논란…‘주문없이 앉은’ 흑인 체포_포르투알레그레의 빙고_krvip

미국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하지 않고 앉아있던 흑인 남성 2명이 경찰에 체포되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14일(현지시각)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지난 12일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 시내의 스타벅스 매장에 갑자기 경찰 6명이 출동했다.

경찰은 음료를 주문하지 않은 채 자리에 앉아있던 흑인 남성 2명을 곧바로 수갑을 채워 연행했다.

이들은 사업 논의를 위해 스타벅스 매장에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백인 남성이 "이들이 대체 무슨 잘못을 했기에 경찰까지 출동한 것이냐"고 따졌고, 다른 고객들도 "흑인 남성들이 체포될만한 일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신고자는 스타벅스 직원으로 알려졌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현장 영상은 트위터에서 조회 수 300만 뷰를 넘겼다. 명백한 인종차별이라는 공분이 확산하고 있다.

마켓워치는 "스타벅스에서 (주문 없이) 누구를 기다린다면 범죄인가. 적어도 필라델피아의 흑인 남성 2명에게는 잘못이었다"며 스타벅스 매장과 경찰의 인종차별적 행태를 비꼬았다.

체포된 흑인 남성 2명은 무혐의로 즉각 풀려났다.

스타벅스는 "이번 사건의 진상을 조사하고 있다"는 성명을 내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필라델피아 경찰 당국도 내부 조사에 들어갔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