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곡으로 꾸민 음악극 ‘이야기가 흐르는 가곡다방’ 25~27일 공연_베토 랜턴_krvip

가곡으로 꾸민 음악극 ‘이야기가 흐르는 가곡다방’ 25~27일 공연_룰라 스포츠 베팅_krvip

아름다운 우리 가곡으로 꾸민 음악극 ‘이야기가 흐르는 가곡’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펼쳐집니다.

이 공연은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가곡이 고전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레트로 감성을 더해 2030 MZ세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먼저 <시간에 기대어>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작곡가 최진이 우리에게 익숙한 가곡 선율에 피아노와 기타, 해금, 신디사이저를 활용해 현대적인 편곡으로 신선함을 더합니다.

일제강점기 고향 상실의 슬픔과 고독을 노래한 곡 <고향>, <가고파>, 이루지 못한 애틋한 사랑을 서정적인 멜로디로 승화시킨 <동무생각>, 해방 이후 김소월 시의 향토성을 우리 식의 독창적인 창작 어법으로 표현한 <산유화>, 고전의 ‘멋’에 대한 기억을 불러낸 <고풍의상>, 전쟁으로 인한 이별의 아픔이나 당시의 참담한 심정을 해학적으로 표현한 <떠나가는 배>, <명태>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곡 20여 곡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신인과 기성 성악가, 배우들이 무대에 오릅니다.

2015년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남자주역상을 수상한 바리톤 우주호, ‘최강 바리톤’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바리톤 박상돈, 독일 뮌스터시립극장 전속주역가수 등으로 활동한 소프라노 조윤조 등 실력파 성악가 6명이 노래와 연기를 선보입니다.

아울러 연극・뮤지컬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이현주, 윤동기 배우가 함께해 극에 몰입감을 더할 예정입니다. 극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줄 라이브 연주에는 피아니스트 권한숙, 기타리스트 김정욱, 해금 원나경, 신디사이저 이웅, 타악기 강세린이 참여합니다.

공연 관련 문의와 예매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극장 ‘용’(1544-5955, www.cfnmk.or.kr) 또는 인터파크티켓(1544-1555, http://ticket.interpark.com)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공연장 정기 소독과 방역, 입장객 전원 체온 측정, 문진표 작성, 관람 시 마스크 착용, 좌석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공연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