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 식당에 총 쏘겠다” 협박글 올린 미 코넬대생 체포_넬싱요 카지노_krvip

“유대인 식당에 총 쏘겠다” 협박글 올린 미 코넬대생 체포_포르투알레그레의 빙고_krvip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으로 유대인 증오 범죄가 늘어나는 가운데 유대인 살해 협박 글을 인터넷에 올린 미국 명문 코넬대 학생이 검거됐습니다.

미 뉴욕 연방검찰은 뉴욕주 피츠퍼드 출신의 코넬대 3학년 패트릭 다이(21)를 체포했다고 AP·로이터 통신 등 31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연방 법무부는 지난달 29일 온라인 토론 사이트에 유대인들의 죽음을 주장하며 캠퍼스 내 코셔(유대인 율법을 따르는 음식) 식당에 총을 쏘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혐의로 그를 고소했습니다.

다이는 1일 뉴욕주 시러큐스 연방법원에 출석해 예심판사에게 심문받을 예정입니다.

조엘 말리나 코넬대 관계 담당 부총장은 성명에서 용의자를 체포한 연방수사국(FBI)에 감사하다며 “이같은 반유대주의적 위협에 충격받았고 규탄한다.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로 기소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유대인 단체인 반(反)명예훼손연맹(ADL)은 지난달 7일 개전 이후 23일까지 모두 312건의 반유대주의 사건이 발생해 지난해 같은 기간의 4배를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