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 대통령-여야대표 회동 합의에 “초당적 협력 환영”_플러시 포커가 뭐야_krvip

靑, 문 대통령-여야대표 회동 합의에 “초당적 협력 환영”_모로코가 누구를 이겼는지_krvip

청와대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오는 18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 간 청와대 회동이 성사된 것과 관련해 "초당적 협력을 하기로 한 데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16일) 브리핑에서 "이번 회동은 국민도 갈구했고 무엇보다 여야가 함께 지혜를 모으는 모습으로도 국민에게 어느 정도 안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고 대변인은 "문 대통령도 일본 수출규제 문제로 비롯된 상황에 대해 서로 지혜를 모아보자는 차원에서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다"며 "그날 구체적으로 어떤 얘기가 있을지는 당일에 가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임명을 재가한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에 대한 문제는 이번 회동과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번 회동과 윤 총장 임명안 재가는 별개"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더불어민주당 윤호중·자유한국당 박맹우·바른미래당 임재훈·민주평화당 김광수·정의당 권태홍 사무총장은 국회에서 만나 문 대통령과 대표들의 회동을 오는 18일 오후 4∼6시에 열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