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남중국해 4개국에 정찰드론 34대 판매_복권에 당첨된 신자_krvip

美, 남중국해 4개국에 정찰드론 34대 판매_병원 약국 직원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남중국해 주변 4개국에 정찰용 드론을 판매할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현지시각 3일 보도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지난달 31일 보잉이 제작하는 정찰용 드론 '스캔이글' 34대를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필리핀과 베트남에 총 4천700만달러, 약 554억 원에 판매한다는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국가들은 미국으로부터 구입하는 정찰용 드론으로 중국의 역내 활동을 감시할 수 있는 정보수집 능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 국방부는 스캔이글을 판매하면서 예비 및 수리 부품과 지원 장비, 훈련 및 기술 서비스도 제공하며, 장비 관련 작업은 2022년에 완료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해 트럼프 행정부는 동맹국 대상 판매 확대를 목표로 한 무기수출 정책 개편을 발표하면서 미국 방위산업 부양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당시 비무장 드론은 물론 무장 드론 일부 제품에 대한 수출 규제가 완화돼 동맹국 등에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E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