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이재용 가석방, 법무부가 기준·절차 따라 진행하는 것”_로스트아크 빙고_krvip

靑 “이재용 가석방, 법무부가 기준·절차 따라 진행하는 것”_무기 장식주 장실주 슬롯_krvip

청와대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가석방 문제와 관련해 “ 가석방은 법무부에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오늘(21일) 기자들의 ‘이재용 부회장 사면 및 가석방과 관련해 진전되거나 고려하는 부분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이같이 원론적인 입장을 냈습니다.

민주당에서는 최근 당 대표와 유력 대권주자가 이재용 부회장 가석방 관련 언급을 하면서 이 문제가 다시 수면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어제(20일) 기자들과 만나 이 부회장의 신병 문제와 관련해 “법무부 지침상 8월이면 형기의 60%를 마쳐 가석방 대상이 될 수 있다”며 “반도체 산업의 요구, 국민 정서 등을 고민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재벌이라고 해서 가석방이라는 제도에서 불이익을 줄 필요도 없다”고도 말했습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해 드릴 내용이 없다”며 말을 아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