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언론 “포드, LG엔솔과 튀르키예 배터리공장 짓기로”_오늘은 돈 버는 방법_krvip

美 언론 “포드, LG엔솔과 튀르키예 배터리공장 짓기로”_카지노 메이렐레스 신곡_krvip

미국 포드 자동차가 SK온 대신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튀르키예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짓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포드와 LG에너지솔루션은 이달 말이나 2월 초 튀르키예 배터리 합작공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복수의 소식통이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초 포드는 SK온, 터키 대기업 코치(KOC)와 지난해 3월 MOU를 체결하고 수도 앙카라 인근에 배터리 합작공장을 세워 이르면 오는 2025년부터 연간 30∼45GWh(기가와트시) 규모로 상업 생산을 시작하는 내용의 합작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최근 SK온과 포드가 글로벌 경기침체와 자금 위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튀르키예 사업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는 일부 보도가 나왔으나, 포드의 한 대변인은 블룸버그에 "(튀르키예) 배터리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 중"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튀르키예 사업 파트너 변경과 무관하게 포드는 나머지 프로젝트에서 SK온과 협력을 계속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 미시간주에서 포드가 생산하는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은 SK온이, 멕시코 공장에서 제조하는 머스탱 마하-E는 LG에너지솔루션이 각각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LG에너지솔루션 제공]